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필름식 자동차번호판 교체 했어요

by 최star 2024. 1. 7.

필름식 자동차번호판 교체 했어요

 

 

자동차가 있으면 여러 모로 편리하지만,

가끔씩 문제가 발생하면 그 문제를 해결하느라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에너지가 소모되기도 해서 불편할 때가 있어요

 

문제가 바로 해결되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차가 없으면 단 하루도 생활이 어려운 직업을 가진 1인으로써,

차량 수리와 같은 2~3일이 걸리는 경우에는 난감하죠

 

물론, 그 문제를 해결하고자 여분의 차량을 두고 있어서 요즘에는 그 부분에도 어려움이 없지만

 

차량에 문제가 생기면 여러 모로 불편한 건 사실이에요

 

그동안에는 자동차 관련 문제라고 하면 수리나 부품 자동차 내부 부품 교체가 대부분이었는데

이번에는 필름식 자동차 번호판을 교체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네요

 

자동차번호판은 차량 운행에 직접적인 문제가 없다보니 계속 미루기를 여러 번 했었어요

그런데 자동차 점검 직원 말이, 조만간 필름식번호판을 불량 상태로 두면 과태료 대상이 된다는 거 있죠

 

더이상은 버틸 수 없겠다는 마음이 들고, 상대적으로 일정이 여유로운 시기에 교체하자 싶어서

드디어 큰 마음 먹고 필름식 자동차번호판을 교체하기로 했네요

 

일단 교체하기로 마음 먹으니 실행에 옮기기는 해야겠는데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더라구요

주변에 물어본다 해도 직접적인 경험이 없는 사람은 전혀 모를 테고

경험이 있는 사람을 찾자고 보니 누가 그런 경험을 했는지 모르겠어서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모르는 건 무조건 검색부터 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더라구요

 

검색을 하다보니 구청에 전화해서 물어보는 게 시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구청에 전화하여 관련 업무를 위한 일을 하나하나 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구청의 안내에 따라 우선 중랑자동차등록,나눔센터에 방문했어요다른 구는 구청에 방문하여 담당부서에서 신청서를 작성한다고 하는데, 중랑구는 구청 방문이 아니었어요

 

 

 

5번 창구에 가서 6번 신청서를 받아서 작성했어요

 

 

 

 

 

그랬더니, 

등록번호판 재발급 등 신청서와 자동차번호판제작소 위치와 연락처를 받았어요

 

 

 

 

강북번호판제작소 라는 곳을 방문하니, 화살표로 사무실로 올라가는 표시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번호판제작소 방문하기 전에, 신청서를 받아들고 나오면서 미리 전화드렸더니

번호판을 미리 제작해두셨어요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 시간이 곧 금인데, 미리 제작해두시니 일이 일사천리로 빠르게 진행되어 너무 감사했어요

 

미리 전화를 하고 방문한 덕분에, 사무실로 올라가서도 5분 이내에 바로 새 번호판을 받아 나올 수 있었습니다

 

일처리가 빠른 건 그 뿐이 아니었어요

새 번호판을 받아서 1층 차를 주차한 곳에 가보니, 이미 기존 번호판을 떼어내고 계신 거 있죠

 

와아 이렇게 일처리가 빠르다니, 정말 성격에 딱 입니다^^

 

새 번호판 교체하는 시간도 정말 얼마 안 걸리더라구요

뚝딱! 이라는 표현이 딱 맞을 것 같아요

 

그렇게 앞, 뒤 번호판을 순식간에 교체하고나니, 그게 뭐라고 기분을 너무 좋게 하네요

 

사실 그동안 불량 번호판 때문에 곳곳에서 문제가 일어난 게 한 두번에 아니거든요

그럼에도 귀찮음을 어찌하지 못해서, 그대로 방치해두었는데

 

하루만에 그것도 1시간 조금 넘은 시간 안에 모든 일처리가 끝나는 줄 알았으면 진작 할 걸 그랬어요

 

자동차 번호판을 교체하고나니, 아파트로 들어설 때 번호판 미인식되는 일 없이 너무 편안했어요

 

심지어, 불량 번호판이 많이 출시되었던 시기와 맞아떨어져서 무상으로 교체했다는요

 

번호판을 교체하는 일을 처음 해봄으로써, 생활 정보를 하나 더 득템하는 시간이었네요

앞으로 번호판 교체할 일이 있으면 검색해서 알아보는 시간 없이 바로 실행에 옮길 수 있을 것 같고

 

동일한 문제로 지식이 필요한 주변 지인들에게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