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동양고속 프리미엄고속버스 부산-서울

by 최star 2021. 5. 30.

동양고속 프리미엄고속버스 부산-서울

 

 

 

 

며칠 전

평일에 부산 행사 일정이 있어서

서울에서 부산을 당일코스로 다녀와야 했어요

부산을 내려가면서 해운대도 안보고 바로 올라온다는 사실에

친구들은 너무 놀라워했지만

 

다음 날 세종에서 행사가 있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제아무리 멋진 여행지라도 다음날 일정이 있는 편이다보니

거의 바로 올라오고 있지요

 

 

다행히 행사 짐이 없는 일정이라서

고속버스로 다녀올 수 있었는데요

 

 

급하게 부랴부랴 고속버스를 예매하다보니

다른 것을 찾아볼 여력 없이 시간에 맞는 차로 예약했어요

 

 

서울에서 부산으로 내려갈 때에는 우등고속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올 때에는 프리미엄고속버스

를 예매했네요

 

 

우등고속은 늘 타던 버스이지만

프리미엄고속버스는 뭐지?

한 번도 타 본적이 없던 버스라서 궁금증이 일었지만

그것도 잠시

'고속버스 타보면 뭔가 다른 점을 알게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생각없이 넘겼습니다

 

 

폭풍 같던 부산에서의 행사 일정을 모두 마치고

여유있게 고속버스터미널로 와서 프리미엄고속버스에 올랐는데요

프리미엄고속버스에 올라서 좌석에 앉는 순간 깜짝 놀랐어요

우등고속도 편안함을 갖춘 편인데

우등고속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편안함이 기다리고 있는 거에요

 

너무 신기해서 사진으로 남기게 되더라구요

보통은 차에 오르면 좌석에 앉자마자 바로 잠을 자는 편인데

그날만큼은 이리저리 둘러보고 살펴보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가장 깜짝 놀란 건

공간의 분리 였어요

 

 

우등고속처럼 2인석-1인석이 나란히 배치되어 있는데

2인석과 1인석 사이에 커튼이 설치되어 있고

2인석도 2인석 사이에 커튼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커튼을 펼치면 바로 공간 분리가 됩니다

커튼 하나 설치했을 뿐인데 옆 사람과 완벽하게 통제되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특히 코로나 상황 속에서

거리두기가 중요한 시기인만큼

옆 사람과 차단되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고속버스 이용할 때마다 항상 그 부분이 걱정되었거든요

 

 커튼으로 옆 좌석과 완벽히 분리 한 후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주는 서비스를 자세히 살펴보았어요

 

가장 좋았던 건 휴대폰 무선충전기!

충전기 위에 휴대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배터리 충전 표시가 뜨면서

핸드폰이 충전되기 시작합니다

 

거기에

컵을 올려놓을 수 있는 컵홀더도 있고

접이식테이블도 있어요

 

다리받침대도 우등보다 편합니다

 

정면에 TV를 볼 수 있는 화면도 보였는데

TV를 즐겨보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메뉴를 찾아보진 않았어요

 

 

아늑한 1인 공간에서 의자를 한껏 뒤로 젖히고 발을 쭉 뻗은 상태로

서울까지한숨 푹 잤더니 차에서 내릴 때쯤 기분까지 상쾌했어요

 

프리미엄고속버스 정말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