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KTX정차역 부산역 위치 및 상세안내

by 최star 2021. 6. 21.

KTX정차역 부산역 위치 및 상세안내

 

 

 

 

날씨가 따뜻하다 못해 점점 더워지니

여행이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아무리 여행이 생각난다 해도 작년에는 엄두도 못내었던 일인데

올해에는 중반을 넘기면서 조금씩 생각나네요

 

여름 여행 하면 당연히 바닷가인데

바닷가 하면 단연 떠오르는 대표적인 곳이 부산이죠

 

부산에 사는 분들은 너무나 쉽게 갈 수 있는 곳이 바닷가이다보니

타지역 사람들 만큼의 기대나 설렘은 없다고 하는데

 

부산이 아닌 다른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부산에 대한 로망이 있습니다

 

부산 하면 해운대와 광안리가 생각나고 회가 생각나며 바닷가 여행이 떠오르면서

마음이 저절로 반응하며 설레어 오죠

아아 생각만 해도 두근두근^^

 

 

지난 주 토요일 부산에 다녀왔어요

여행이었으면 좋았겠지만 여행이 아닌 행사 때문에 다녀왔어요^^

 

 

부산역 바로 근처에 일이 있었던지라

부산역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여행을 갈 때나 타 지방에 일이 있어서 갈때 사람들은 가장 먼저 KTX를 떠올리지만

워낙 어릴 때부터 고속버스를 타고 다녀서인지

고속버스 터미널을 이용하는 게 습관이 되어서

부산역은 첫 방문이었어요^^

 

그런데

규모는 엄청나고 깨끗하고 시설이 잘 되어 있고 서울-부산간 왕복 시스템도 너무 잘되어 있어서

앞으로는 부산 갈 때 기차 타고 가야겠어요

 

시간에 여유가 많아서 부산역에서 대기하는데

편의시설이 많아서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편의시설도 구경하고 부산역 안을 둘러보며 부산역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이었네요

가만히 앉아있으려니 심심해서 여기저기 둘러보다가 이것저것 정보를 습득하게 된거에요^^

 

 

 

 

 

 

부산역은 총 3층으로 되어있고

각 층마다 편의점. 커피숍. 식당. 약국 등이 종류별로 엄청 많이 있었어요

 

특별히 선호하는 브랜드나 식당 종류가 궁금하다면

부산역사 안의 곳곳에 비치되어 있는 '부산역 편의시설 안내'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편의시설 안내를 보니

부산역의 내부를 한 눈에 알 수 있고 원하는 위치를 빠르게 찾을 수 있겠더라구요

 

 

덕분에

토요일 오전인데도 날씨가 더워서 목이 마른 탓에

커피숍을 찾아 커피를 한 잔 마실 때 쉽게 찾을 수 있었답니다

 

 

부산역은 8번출구 쪽에 선상주차장이 있었어요

어디를 가나 주차 시설에 관심이 많다보니 주차장도 둘러보았는데요

 

주차 시설이 잘 되어 있고 주차 요금도 저렴한 편이어서

부산역 근처로 차를 가지고 올 때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주말을 이용하여 사랑하는 사람들과 여행을 온 사람들로

부산역이 드문드문 붐비기 시작했어요

기차가 들어오고 나갈 때마다 인파가 쏟아져나왔다가 빠져나가곤 했어요

 

오랫만에 사람 구경 하는 것도 재미있고 대기하기 편한 부산역사 안에서 대기하고 있으니

나름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부산역은 부산지하철 1호선 부산역 5번 출구 쪽에 위치해있고

부산 동구 중앙대로 206(초량동 1187-1) 입니다